카이트서핑을 하면서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에티켓과
해상에서 보딩중 지켜야할 규칙~입니다.
*위험에 빠진 서퍼는 최선을 다해서 먼저 도와 줍시다.
*타인의 카이트를 타지 마세요.
*구명 조끼를 착용 하세요.
*초보자 라도 기본적으로 규칙은 지켜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숙련된 서퍼는 초급자의 근처는 피해서 라이딩을 하세요.
*카이트 라인의 안전거리를 철저히 지키세요.
(카이트를 띄우거나 내릴시에 풍하쪽 안전거리를 최소50m이상을 유지하세요.)
*스타보드(오른손이 앞쪽일때) 가 권리정 이므로
포트-택(왼손 앞손) 피-권리정은 피해 주어야 합니다.
*나란히 두대의 카이트가 같은 방향으로 주행시에는 풍하쪽이 권리정이므로
풍상쪽 서퍼가 피해 주거나 카이트를 올리고 기다려 주어야 합니다.
무리하게 추월을 하지 맙시다..
*서로 마주 보고 교차를 해야 할시에는 풍하쪽 서퍼는
카이트를 물-아래로 낮게 유지를 해주고
풍상쪽 서퍼는 카이트의 위치를 높이 유지해서 서로 교차를 합니다.
*방향 전환을 할시에나..트릭등을 할때에도 전,후,좌,우 장애물을
확인하고 안전하다고 판단될때 행동을 합니다. 방향전환이나 트릭을
하는 서퍼는 행동중에는 권리정의 권한이 없습니다.
* 보딩을 하다가 카이트를 내릴때에도 받아줄 사람에게 정확하게
수신호로서 의사 전달을 하고 받을 준비가 되었을때 내리세요..
받아줄 동료가 없을시엔 물쪽으로 낮게 유지한후 탈출 하세요.
*장비(모타보트.씨-두등)를 이용한 구조 수단은 최후의 방법 입니다.
물에 떨어진 카이트 리런치 방법,바-디를 이용한 이동,
보드를 손으로 잡고 보드의 엣지를 이용한 이동,카이트를 이용한 탈출법등~
카이트의 탈출법 등을 사전에 교육을 받으세요.
물론..가스트라 클럽에서는 여러분이 그런 상황을 겪기전에 최선의 구조를 합니다.
레저 활동을 하면서 상호간의 예절과 규칙을 지키면서 하는것 또한 타는것 이상으로 중요합니다.
기본적인 규칙을 지켜서 아름다운 보딩 문화를 만드는것 또한
서퍼들이 만들어 나가야 할~일이라 생각 됩니다.
해상에서 보딩중 지켜야할 규칙~입니다.
*위험에 빠진 서퍼는 최선을 다해서 먼저 도와 줍시다.
*타인의 카이트를 타지 마세요.
*구명 조끼를 착용 하세요.
*초보자 라도 기본적으로 규칙은 지켜야 합니다.
되도록이면 숙련된 서퍼는 초급자의 근처는 피해서 라이딩을 하세요.
*카이트 라인의 안전거리를 철저히 지키세요.
(카이트를 띄우거나 내릴시에 풍하쪽 안전거리를 최소50m이상을 유지하세요.)
*스타보드(오른손이 앞쪽일때) 가 권리정 이므로
포트-택(왼손 앞손) 피-권리정은 피해 주어야 합니다.
*나란히 두대의 카이트가 같은 방향으로 주행시에는 풍하쪽이 권리정이므로
풍상쪽 서퍼가 피해 주거나 카이트를 올리고 기다려 주어야 합니다.
무리하게 추월을 하지 맙시다..
*서로 마주 보고 교차를 해야 할시에는 풍하쪽 서퍼는
카이트를 물-아래로 낮게 유지를 해주고
풍상쪽 서퍼는 카이트의 위치를 높이 유지해서 서로 교차를 합니다.
*방향 전환을 할시에나..트릭등을 할때에도 전,후,좌,우 장애물을
확인하고 안전하다고 판단될때 행동을 합니다. 방향전환이나 트릭을
하는 서퍼는 행동중에는 권리정의 권한이 없습니다.
* 보딩을 하다가 카이트를 내릴때에도 받아줄 사람에게 정확하게
수신호로서 의사 전달을 하고 받을 준비가 되었을때 내리세요..
받아줄 동료가 없을시엔 물쪽으로 낮게 유지한후 탈출 하세요.
*장비(모타보트.씨-두등)를 이용한 구조 수단은 최후의 방법 입니다.
물에 떨어진 카이트 리런치 방법,바-디를 이용한 이동,
보드를 손으로 잡고 보드의 엣지를 이용한 이동,카이트를 이용한 탈출법등~
카이트의 탈출법 등을 사전에 교육을 받으세요.
물론..가스트라 클럽에서는 여러분이 그런 상황을 겪기전에 최선의 구조를 합니다.
레저 활동을 하면서 상호간의 예절과 규칙을 지키면서 하는것 또한 타는것 이상으로 중요합니다.
기본적인 규칙을 지켜서 아름다운 보딩 문화를 만드는것 또한
서퍼들이 만들어 나가야 할~일이라 생각 됩니다.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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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라서 지키지못하는건 어쩔수 없지만 이젠 알았으니 항상 숙지하고 지키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글고 저는 지방에 잘 다녀왔슴다.
여러분 낼 뵙죠. 피곤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