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뚝섬 하이윈드 수상스포츠 클럽

베트남 무이네 카이트및 윈드서핑투어 안내

쥔장 2005.02.26 19:35 조회 수 : 7120 추천:109

하이윈드 베트남 무이네 카이트보딩

베트남 판티엣 무이네 (Mui Ne)

호치민에서 불과 200Km 거리인 판티엣 무이네는 15km에 달하는 기다란 해변에 리조트들이 들어서 있습니다.
대체로 잎구쪽은 고급리조트, 중간쯤은 중급호텔(쟈이브클럽), 끝 무이네 마을 쪽은 저렴한 리조트들이 많이 분포합니다.
이미 전세계 서퍼들 사이에 카이트보딩과 윈드서핑의 천국으로 인기가 높아가고 있는곳입니다.
물론 바람과 조건이 서퍼들에게 최상의 조건이기 때문입니다. 11월경부터 3월까지 초속 8m에서 15m를 넘나드는 바람이
하루도 쉬지 않고 불어대구요...여름엔 6월부터 9월달 까지 반대쪽 바람이 똑같이 불어준답니다.
무이네는 야자수 가득한 해변에서 자신만의 공간을 가지며 편히 쉬면서 한적한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이다.
그와 더불어 베트남 안내책자 여기저기에 등장하는 모래 사막의 풍경 또한 무이네를 연상케 하는 큰 매력임에 틀림없다.


무이네 사막


무이네 포구


쟈이브쪽 메인 비치


쟈이브쪽 메인 비치


☞ 숙소 정보

무이네는 10Km에 걸쳐서 해변이 길게 늘어서 있기 때문에 걸어다니면서 숙소를 확인하고 결정하기에는 무리가 따른다.
도착 전에 미리 호텔이 정해져 있으면 버스 기사가 원하는 숙소 앞에 차를 세워준다.
오픈 투어 버스의 경우 중간중간 리조트 앞에 차를 세우고 방을 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시간을 주며 여행사 사무실에
차가 도착하고 나서도 숙소에 대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편이다.

무이네는 여전히 개발이 진행 중인 곳으로 대형 호텔들보다는 소규모의 리조트 형태의 숙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전체적으로 저렴한 방갈로는 10달러 정도를 예상해야 하며 그런대로 시설을 갖춘 리조트들은 20-35달러 선에서 구할 수 있다.
규모, 시설, 가격 면에서 고급 리조트에 속하는 곳으로 빅토리아 판티엣 리조트 Victoria Phan Thiet Resort(1박 90-130달러),
푸하이 리조트 Phu Hai Resort(1박 65달러 이상), 팔미라 리조트 Palmila Resort(1박 45달러 이상), 코콥비치 리조트 Coco Beach Resort(1박 80달러), 스위스 빌리지 리조트(1박 75달러 이상),
사이공 무이네 리조트 Saigon Mui Ne Resort(1박 65달러 이상) 등이 있다.


■ 카나리 리조트 Canary Resort (하이윈드 카이트보딩 윈드서핑 지정 리조트)

무이네 해변 동쪽에 자리한 리조트이긴 하지만 객실 요금에서 보듯 중급 리조트에 속합니다.
주로 대나무를 이용해 만든 방갈로가 주를 이루며 에어컨이 설치된 시멘트 건물도 있다.
해변을 끼고 있으며 레스토랑, 배구장, 정원 등 시설이 넓은 편이다.
방갈로/팬/욕실/1베드 7달러, 방갈로/팬/욕실/2 베드 10달러, 에어컨 룸 20달러
까나리 리조트 전화 062-847258
무풍님의 베트남 헨드폰
090-332-4030 (베트남 헨드폰 한국에서 걸땐 002-84-90-332-4030)


이곳에서 한달여 이상을 카이트와 윈드서핑을 하면서 물색해본 결과 초중급은
물론 상급자들까지 카이트나 윈드서핑을 타기에는 최상의 환경과 조건을
갖춰진 곳을 이곳 까나리 리조트 주변 비치로 결론을 내리고 선택 한곳입니다.


까나리 리조트 방가로


까나리 리조트 방가로 실내




까나리 리조트 비치 쪽에서 바라본 리조트 전경


까나리 리조트 비치 발리볼장


까나리 리조트 비치 발리볼장


■ 풀 문 비치 호텔 Full Moon Beach Hotel

이름에서 풍기는 뉘앙스 때문인지 인기 있는 방갈로 중의 하나이다.
개별 방갈로와 호텔 빌딩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새로운 건물을 신설 중에 있다.
방갈로에는 에어컨이 없으며 욕실을 별도 구분하지 않고 객실에서 개방형으로 만들어 놓고 칸막이를 이용해
공간을 분할하고 있다. 해변을 향해 마련된 비치 파라솔이 다른 곳보다 이쁘게 배치되어 있다.
방갈로/욕실/팬 30달러, 팬 룸/욕실 20달러, 에어컨 룸/욕실 45달러. 84 Nguyen Dinh Chieu 전화 062-847008

■ 은행, 환전

무이네는 리조트들이 개발된 곳으로 도시다운 시설들은 아직 찾아보기 힘들다. 여행자 수표 환전이 가능한 곳으로 스위스 빌리지 리조트 Swiss Village Resort에 위치한 Vietnde Bank와 랏두아 리조트 Rach Dua Tropico Resort에 있는 Income Bank가있다.
모두 주말에는 영업을 하지 않으며 평일 07:30-12:00, 13:00-16:30분 사이에 업무를 하고 있다.
아무래도 제대로 된 은행시설은 20Km 거리에 있는 도시인 판티엣 Phan Thiet이 더 유용 많은 편이다.

☞ 볼거리, 할거리
무이네의 가장 큰 볼거리는 바다고 가장 큰 할 거리는 바닷가에서 흐느적거리기이겠지만 가까운 곳에 몇가지 볼거리들이 있어 휴식을 심심치않게 만든다.

■ 모래 사막 Sand Dune



긴세월 바람으로 만들어진
무이네 사막..이사막을 걸어면
연신 불어대는 바람에 종아리가
따가울 정도??

무이네에서 해변을 제외하고 가장 큰 볼거리로 베트남에서 보기 힘든 모래 사막 언덕이 펼쳐져 있는 곳이다.
주요 사진에 등장하는 배경이기도 한 곳으로 바다와 인접해 있다. 무이네 남쪽에서 약 5Km 정도 떨어져 있다.
일출을 보기에도 적합한 장소이며 모래 사막 입구부터 동네 아이들이 미끄럼 타는 널빤지를 들고 다니며 호객행위를 하는 모습을 흔하게 볼 수 있으며 입구에는 레스토랑이 형성되어 있다.


■ 피싱 빌리지 Fishing Village

해변 리조트와 별개로 베트남 사람들, 그들의 삶의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다.
아침 일찍 잡아온 고기들이 가득 진열해 놓고 판매하는 바다 사람들의 삶의 흔적이 그대로 남아있는 곳이다.
또한 무이네 남단의 해변에서는 그물을 건져 올리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배경과 더불어 근사한 풍경을 제공한다.


☞ 이동 정보

무이네는 판티엣에서 20Km의 거리로 개별적으로 이동한다면 판티엣을 통하는 것이 좋지만 대부분의 여행자는 오픈 투어 티켓을 이용하는 편이며 주말을 이용해 무이네를 방문하는 현지인들로 편리한 교통으로 인해 여행사 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호치민에서 200Km 정도의 거리로 약 4시간 정도가 소용되며 . 호치민-무이네, 무이네-냐짱 편도 요금 모두 6달러이다.

호치민 07:30분 출발 - 무이네 13:00 출발 - 냐짱 18:00도착
냐쨩 08:30분 출발 - 무이네 14:00출발 - 호치민 18:00도착

korsurf88/kor2696
vimeo